책소개

자기 계발서 추천 도서 책, 마시멜로 이야기, 줄거리 (마시멜로우)

꾸준히합니다 2022. 6. 17. 19:30
728x90

마시멜로 이야기 들어가기 전.

오늘의 책은 마시멜로 이야기, 미시멜로우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제가 군대 있을 때 처음 읽은 책입니다.
사실 저는 공부에 취미도 없었고, 책도 한 권도 읽어 보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군대에서 심심하기도 하고 해서 마시멜로 (마시멜로우) 이야기를 읽게 되었습니다.
워낙에 유명해서 군대 사람들도 많이 읽고 있었고, 그래서 따라 읽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공부는 못하겠고, 책이라고 읽고 변해보자."
이런 생각을 가지게 해 준, 마시멜로 (마시멜로우) 이야기 책은 저에게 조금 의미 있는 책입니다.

제가 이 책을 접한 것은 오래되었지만,
자기 계발서 추천 도서 책으로 추천하고, 평소에 책을 한 번도 읽어 보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마시멜로 (마시멜로우) 이야기는 쉽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ㅎ

물론 모두가 저처럼  변할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지만,
한 분이라도 생각이 변한다면 성공 아닐가요?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꼭 추천해 주고 싶을 만큼 쉽고 유익한 책입니다.

마시멜로(마시멜로우) 이야기 실험


4살 짜리 아이들을 각 방에 넣습니다.
그리고 각 아이들에게 마시멜로 (마시멜로우)를 하나씩 주는 것입니다.
마시멜로를 주면서 15분을 참으면 1개를 더 주겠다고 말하고 방을 나갑니다.
여기서 마시멜로우를 먹은 아이도 있고, 마시멜로우를 먹지 않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 실험이 끝나고 15년 정도 지난 후에 아이들을 찾아서 아이들의 생활 방식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마시멜로는 먹은 아이와 먹지 않으므로 2개의 마시멜로를 먹은 아이로 나뉩니다.

그 결과를 관찰했더니
마시멜로 실험을 잘 참은 학생이 성적도 높고, 친구 관계,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고 있었다는 이야기입니다.

728x90

마시멜로(마시멜로우) 이야기 줄거리, 느낌


이 이야기를 토대로 기업가 조나단과 그 운전사 찰리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이야기는 간단합니다.
현재의 쾌락 참고, 목표를 향해 하루하루 조금씩 노력하면
마치 마시멜로 2개를 먹기 위해서 참은 것과 같이..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 합니다.

물론 이런 결론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실천은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 이유를 몇 개를 뽑자면
목표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무의미하게 유혹을 참으려고만 노력하지, 왜 참아야 하는지 명확한 이유를 가지지 않았을 때
늦었다는 생각 때문에 시작조차 하려고 하지 않는 경우
언제나 쉬운 길만 찾아,
쾌락과 유혹을 이기지 못하는 경우

스피노자의 말에 의하면
인간은 욕망을 절제할 수 있는 존재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욕망을 절제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냐? 하면

더 큰 욕망을 가짐으로 작은 욕망은 절제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말은 내가 유혹을 절제하기 위해서, 더 큰 목표가 필요하다는 말과 같습니다.
다시 말해서 목표가 명확하면, 내가 참고자 하는 유혹은 저절로 절제가 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우리는 유혹 욕망을 절제하려고만 하지 무언가 뚜렷한 목표를 가지려고 노력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책 마시멜로 이야기도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참을 수 있었던 이유도 절제력이 좋았다기보다는 더 큰 목표를 뚜렷하게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뭐 인생의 성공도 이와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유혹을 이기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내일의 목표를 뚜렷하기 갖기 위해 노력하자??

반응형



말이 조금 거창한 거 같은데...
책 내용은 정말 쉽고 재밌어요~~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