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위대한 개츠비_책, 줄거리 결말 _동네문학 김영하 번역

꾸준히합니다 2022. 5. 29. 10:35
728x90

오늘의 책은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입니다

이 책은 접하게 된 것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노르웨이의 숲'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노르웨이의 숲의 주인공 와타나베가 얼마나 위대한 개츠비를 노래를 부르는지.. 한번쯤은 읽어 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위대한 개츠비는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누구나 한번 쯤은 들어보고, 많은 분들이 들어 보셨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위대한 개츠비의 제목은 알지만 내용을 모르는 분들의 의외로 많더라고요

그냥 동화 같은 사랑 이야기로 알고 있는 분들도 있고요 ㅎㅎ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책 김영하_위대한 개츠비 줄거리 결말을요

 

일단 김영하_책 위대한 개츠비의 줄거리, 결말을 들어가기 전에 시대 배경을 조금 설명하겠습니다. 

시대는 1차 세계 대전이 끝난 1920년 미국의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때 1차 세계 대전이 끝난 시기로 많은 물자가 생산되기 시작했고, 경제 활동이 매우 활발해지는 시기로 쾌락의 시대이기도 했습니다. 

이 시대에는 새로운 계급 부르주아가 많이 탄생한 시기이며 '위대한 개츠비'의 주인공 개츠비가 바로 이 새로운 부의 계급이 됩니다.

당연히 기존 귀족 계급들은 이 신흥 부계급을 좋아하지 않았으며 무시했죠

 

책 위대한 개츠비 줄거리. _ 김영하 번역

가난한 농부의 아들 개츠비가 귀족 계급 데이지를 사랑하며 시작되는 이야기

개츠비는 유연히 귀족의 딸 데이지를 만나서 사랑을 하지만, 1차 세계대전 전쟁 참전으로 인해 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데이지는 개츠비를 기다리지 못하고 귀족의 아들 톰 뷰캐넌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되는데

이것을 알게 된 개츠비는 자신이 가난하기 때문에 데이지가 다른 남자를 선택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자신이 부를 축적함으로 당연히 데이지는 자신에게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하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부를 축적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데이지와 가까운 집을 선택해 그곳에서 끊임없이 파티를 열어 데이지가 우연치 않게 자신의 파티에 참석하기를 바라지만, 데이지는 결국 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개츠비는 옆집에 살고 있는 닉의 도움을 받아 데이지를 자신의 집에 초대할 수 있게 됩니다. (닉은 데이지와 육촌 관계)

그리고 개츠비는 추후에  데이지의 남편 톰 뷰캐넌을 초대하는데 

이 과정에서 개츠비는 톰과 말다툼이 생기게되며, 이것을 보다 지친 데이지는 집에 돌아가겠다며 개츠비의 차를 타고 개츠비와 집으로 돌아가는 과정 중에 톰과 내통 관계에 있던 여자를 치어 죽이게 됩니다. (이 내통하고 있는 여자는 개츠비 차에 톰이 타고 있다고 생각하고 차를 세울 생각으로 뛰어들음)

이때 데이지는 기분 전환을 하고 싶다며 개츠비의 차를 운전하고 있었는데, 이 뺑소니 사고를 개츠비가 덤터기 쓰기로 마음먹습니다.

728x90
반응형

책 위대한 개츠비 결말 _김영하 번역

그리고 이 톰과 내통한 여자의 남편 조지 윌슨은 톰에게 찾아가 그 차의 주인을 알려줄 것을 요구합니다. 

(이때 윌슨은 자신의 아내가 톰과 내통한 것을 몰랐으며, 그 운전자와 내통했다고 생각했음)

톰은 개츠비의 정보를 알려 주고, 이것을 안 윌슨은 개츠비를 죽이고 자신도 그 자리에서 자살하게 됩니다.

그렇게 개츠비의 장례식이 치러지게되고, 이야기를 전개한 닉, 개츠비의 아버지를 제외하고 사람들이 거의 찾아오지 않으므로 외로운 장례식으로 마치게 됩니다.

ㅡ 감상평

물질만능주의에 최후라고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개츠비는 부를 축적하면 모든 것이 자신의 뜻대로 풀릴 줄 알았지만, 결국 자신이 쌓아 놓은 부만 남겨 놓고 외롭게 죽게 됩니다.

ㅡ읽으며

세계문학을 읽는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대적 배경과 저자의 사상을 이해하지 않고 읽으면, 책 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일이 종종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다 읽고 나면 많은 가치는 얻어 가는 책들이라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