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다중우주, 평행우주 이해하기

꾸준히합니다 2020. 4. 2. 00:56
728x90

다중우주 론

슈뢰딩거 고양이에 대한 이야기를 넘어서
다중 우주 론, 평행우주 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중 우주론이란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을 넘어,
우리와 같은 우주가 수많이 존재한다는 이론입니다.

평행 우주론이란,
내 옆에, 내가 볼 수 없는, 내가 존재한다는 것,
또는 내 옆에, 나와 다르게 행동하는 내가 있다는 이론입니다.

당연히
인간의 인식의 한계로 인해,
내 옆에 나를 직접 경험하고 볼 수는 없다고 합니다.

뭐 말도 안 되는 말을 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많은 과학자들이,
다중 우주 론, 평행 우주 론, m 이론 등
우리의 우주가 똑같은 형태로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똑같이 행동하거나 아니면 다른 선택의 길을 가고 있는 내가.. 존재한다는 말이죠

. 양자역학이 말하는 평행우주

과학자들이 주장하는 것 중 하나가 평행우주입니다.

이 이론은 가장 작은 단위의 양자역학의 이론에서 나온 것입니다.

아인슈타인은
빛을 파동이자, 입자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파동이라고 말한 부분이 중요합니다.

입자는 고정된 한 곳에 위치하지만
파동은 고정된 한 곳에 위치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a.b.c.d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 파동이라는 성질)

양자가 파동이라는 코펜하겐 해석으로 인해,
평행 우주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우리의 몸과 우주가 양자로 이루어졌다면, 파동으로 이루어졌고,
즉 a, b, c, d 등에 동시에 위치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코펜하겐의 해석 때문에 소란이 된 사유 실험이 바로,
슈뢰딩거의 고양이 실험입니다.

죽어 있으면서, 살아 있는 고양이가 존재해야 한다.




. 다중 우주 론

다음으로 다중 우주론입니다.

우리 우주는 빅뱅이라는 사건으로 발생되었다고 과학자들이 말합니다.

그렇다면 빅뱅 이전에 는 무엇이 있었는가?
과학자 집단에게 큰 의문점이었습니다.

무에서 유가 창조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많은 과학자들은 이런 의문을 가졌습니다.
'무에서 유가 창조 가능한가?'

만약 무에서 유가 창조된 것이 아니라면
우주가 창조되기 위해서 에너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끝에..
이미 우리 우주 이전에 더 큰 우주가 있고,
그 큰 우주의 에너지를 받아 빅뱅이 일어나고,
우리 우주가 탄생했다는 가설입니다.

즉 거의 무한에 가까운 우주 있는데
이곳에서 무한에 가까운 빅뱅이 일어나고 있으며,
그 무한에 가까운 빅뱅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그중 하나의 빅뱅이 우리 우주이다.

즉 우리 우주는
수만은 우주에 점도 못한 우주에 불과하다입니다.

. 우리 우주 넘어 평행 우주 론

평행우주



우리 우주가 처음 태어나는 순간,
온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높이 치솟았고,
엄청난 에너지의 폭발로 우주가 탄생

그로 인해 아주 짧은 순간,
빛의 속도보다 빠르게 팽창했을 것이고,
우주가 만들어졌다.

근데 이 무한에 가까운 우주에는 분자 배열의 패턴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즉 우리 우주 너머에
우리 우주의 배열과 같은 우주가
또 존재한다는 말입니다.

우리 우주의 분자 배열이
우리 우주 너머로 무한에 가깝게 연결되어 있을 것이다.
즉 우리 우주 넘어 우리 우주와 같은 우주가 무한에 가깝게 존재할 것이다.





과연 나랑 존재가 다른 곳에도 존재할까?
다중 우주 론, 평행 우주 론, 만약 이런 것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죽기 전에 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728x90
반응형